제품·서비스 검증을 위한 공간 협조 · 홍보 지원 · 네트워크 연결까지!
디캠프 패밀리사를 위해 디캠프 마포 공간을 내어드립니다.
🏢 총 20층으로 구성된 마포 공간은 10,968평의 넓은 면적을 보유하고 있어요.
👥 약 1,000명의 스타트업 임직원이 근무하는 공간으로, 다수의 고객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어요.
🔗 스타트업·투자사·대기업 등 생태계 관계자 다수가 방문하는 공간이에요.
♥️ 공간 적극 협조: 입주사가 많이 모이는 라운지, 입주사가 자주 사용하는 사무실 등 자유롭게 제안해 주세요!
📢 홍보 지원: SNS/뉴스레터 등 디캠프 공식채널, 지면/매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합니다. 레퍼런스로 적극 활용해 주세요.
👩❤️👨 네트워크 연결: 1:1, 多:多 밋업 등 검증 결과를 어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대·중견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를 연결해 드릴게요.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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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디캠프 패밀리사 (분야 및 단계 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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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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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1층, 1층 라운지엑스, 3~5층, 14~20층 中 제안해 주세요. 논의 결과에 따라 도입 가능 공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캠프 마포 공간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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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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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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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신청서 제출(링크) 및 ② 제안서 제출(jungjoo@dcamp.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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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시 파일명은 'pilotlab_제안서 제출_기업명_날짜6자리'로 통일 부탁드립니다. (ex. pilotlab_제안서 제출_디캠프_25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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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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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단계에서 디캠프 뿐만 아니라 시설 관리자 등 협조가 필요한 관계자와의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신청서 제출 후 최소 2주에서 최대 4주 내에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도입이 어려울 경우 별도 연락을 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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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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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 이후, 담당 매니저가 배정되어 실제 도입을 위한 미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표님의 사업에 가장 유의미한 검증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도입형태 및 기간에 대해 조율할 예정입니다.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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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기간은 팀별 제안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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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팝업 스토어 개최(일주일), 물품 배송 로봇 도입(4주 테스트 후, 유효하다고 판단될 경우 상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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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분야
아래 내용은 예시일 뿐! ① 제품·서비스 검증결과가 패밀리사의 비즈니스에 유의미하게 활용되고 ② 공간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 기대된다면 어떤 제안이든 적극 환영입니다.
디캠프 마포 |
유휴공간 활용 |
전 층 | 층별 복도, 자투리 공간 등 아직 충분히 활용되고 있지 않은 공간에 제품/서비스 도입을 자유롭게 제안해 주세요. | |
전 층 | 포스터 게시판 | 기존 포스터 게시판에는 너무 많은 포스터가 한꺼번에 붙어 있다 보니, 정작 필요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요. 디캠프/스타트업 주최 프로그램을 한눈에 보고, 콘텐츠나 게시일정 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해요. | ||
19층 | 웰니스존 앞 빈 벽 |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공간 중 한 곳! 19층 입주사 라운지의 빈 벽을 알차게 활용할 스타트업을 기다리고 있어요. | ||
근무환경 개선 |
방음 개선 (회의실/폰부스) | |||
프라이버시 보호 (업무공간/ 회의실/폰부스) | ||||
회의실 예약 관리 | 회의실을 이용할 때 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현황을 확인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요. 누가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고 가끔은 불필요하게 문을 여닫는 일도 발생해요. 회의실 앞에 작은 사이니지를 설치해서 예약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면 편리할 것 같아요. | |||
입주사 만족도 제고 | 라운지(3,19층) 활성화 | 디캠프 마포 라운지는 미팅·회의·휴식·식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입주사들이 활용하고 있어요. 입주사들이 언제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요. | ||
패밀리사 자율 제안 | 위의 공간 니즈와 별개로, 팀의 비즈니스 성장에 디캠프 마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면 자유롭게 제안주셔도 좋습니다. ex) 피아노 악보 서비스 운영하는 스타트업 → 소리 인식 기능 개선 필요 → 디캠프 마포에 피아노 설치 → 입주사 연주 기록을 통해 소리 인식 기능 테스트 |
도입 사례
공간 | 개요 | 비즈니스 검증 | 도입결과 |
지하 1층 | 무인 편의점 | 레퍼런스 확보 - 기업(관) 사옥 내 무인 편의점 도입 및 운영 희망 - 영업 시 마포 공간을 안테나 매장으로 활용 무인 비즈니스 확대 - 신규 기능(무인 쇼케이스 AI) 테스트 및 상용화 - 테스트를 통한 기기 구성 최적화 및 추가 기능 우선순위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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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1층 | 피아노 악보 서비스 |
신규 기능 테스트 데이터 라벨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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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외 | 전기 이륜차 공유 플랫폼 | 레퍼런스 확보 - 기업 임직원 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직원 대상 공유 이륜차 서비스' 런칭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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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 선발 과정이 궁금합니다.
A. 시설 관리자 등 관계자가 선발 과정에 관여하여, '실제 도입 가능성' 및 '도입효과'를 우선순위로 고려할 예정입니다. (아이템이 아무리 좋아도 실제 도입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면 검토가 어려워요🥲) 단순 테스트에서 그치지 않고, 상호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Q. 제안서 가이드가 있나요?
분량 및 형식은 자율입니다. 본 사업은 디캠프 패밀리사 대상으로, 사업 자체에 대한 어필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팀의 비즈니스에 도입 기회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이외 문의는 디캠프 커뮤니티팀(jungjoo@dcamp.kr)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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