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C Startup Class] 10강. How to Think About PR

    강연자 - Sharon Pope, Head of Programs and Marketing at YC Continuity 스타트업 PR은 중요할까 전제조건 :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발전과 집중이 최우선이다.  그래도 PR이 중요한 이유  고객들을 유지하고, 모으는데 도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미디어에 자사 제품이 노출되고 관심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스타트업 PR에서 고려사항 PR 대행사나 전문가를 채용하지 말아라 (Don't hire a PR agency / PR person) 창업자가 회사의 대변인이 되어야 한다. 기자들의 요구 : 창업자로부터 사업 내용을 듣고 싶어한다. 기자와의 관계 유지 : 당장 기사화되지 않더라도, 추후에 나 자신 혹은 자사 제

    YC Startup Class 이가윤   2017.08.18 오전 7:48
  • HR 디파티 스케치

    "인사가 만사다.” 적은 구성원이 많은 과업을 해내야 하는 스타트업에게 한층 더 무겁게 다가오는 말입니다. 8월 9일 서울 선릉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는 인사를 고민하는 사람이 모였습니다. 디캠프가 주최한 '디파티(D.Party) 인재전쟁’ 마당이었습니다.  사람이 필요한 스타트업과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사업자와 지원 기관, 인재를 잘 뽑는 것 못지않게 관리해야 하는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라 인사를 다각도에서 조명했습니다. 그 현장에서 주목할 만한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채용, 구직자 친화∙직무 중심으로 변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알맞은 인재를 찾아주

    디캠프 라이프 안상욱   2017.08.14 오전 5:51
  • [GoD 4기 인터뷰] 내 피부에 맞는 나만의 화장품, 먼슬리코스메틱 김예솔 대표

     먼슬리코스메틱 김예솔 대표    올 봄의 미세먼지, 한 여름의 강한 자외선, 에어컨과 직접적인 바람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피부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요인입니다. ‘좋은 피부’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화장품 시장도 그 몸집을 꾸준히 계속 불리는 추세인데요, 그 중에서도 2017 화장품 시장을 강타한 키워드는 ‘저자극’과 ‘안정성’입니다. 화장품 시장의 중요한 타겟층인 밀레니얼 세대는 화장품을 사기 전에 전성분 라벨을 먼저 읽는 소비패턴을 보입니다. 올해 7월로 400만 회원을 돌파한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리케이션 ‘화해’ 열풍은

    디캠프 라이프 최세진   2017.08.11 오전 8:20
  • [7월 D.DAY] 우승팀: 홈디 이형경 대표

    7월27일 저녁 6시 서울 선릉 디캠프 6층 강당에서 열린 7월 디데이에서는 온라인 홈스타일링 서비스 홈디(HOME.D)가 우승했다. 홈디 이형경 대표의 발표와 인터뷰 내용을 일문일답 형식으로 정리해 소개한다. Q. 홈디 이형경 대표 홈디는 무슨 서비스인가? A.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온라인 홈스타일링 서비스다. Q. 홈스타일링이 뭔가? A. 디자이너에게 공간을 꾸며달라고 의뢰하는 방식이다. 20평대 기준으로 평균 300만 원이 넘어가는 고관여 상품이다. Q. 그럼 셀프인테리어를 하면 되지 않을까? A. 셀프인테리어는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반면 완성도는 낮다. 예를 들어 신혼부부가 평균적으로 구매하

    디캠프 라이프 안상욱   2017.08.08 오전 10:28
  • [D.ANGEL Interview] 고객 수면 경험을 책임진다, 삼분의일 전주훈 대표

    고객 수면 경험을 책임진다, 삼분의일 전주훈 대표 4전 5기의 잔뼈 굵은 기업인 이번엔 수면 케어 사업 도전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35)는 잔뼈 굵은 기업인이다. 고기·곡물 트레이딩부터 레스토랑, 에어비앤비 호스팅, 집청소 서비스, 가사도우미 플랫폼까지…. 야심차게 창업했다가 피보팅(pivoting)도 해보고 모든 사업을 “하수구에 흘려보내는 마음으로” 접기도 여러 번. 그는 실패와 관련해 “회사를 닫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창업보다 폐업이 33배 정도 어렵다”고 말한다.  서울대 미생물학과를 졸업한 뒤 대우인터내셔널 ‘상사맨’으로 돈을 벌기 시작한

    디캠프 라이프 이기창   2017.08.07 오전 5:02
  • [7월 D.DAY] 현장 스케치: 이유 있는 자신감이 빛났던 스타트업들의 데모데이 현장

      7월 D.DAY 현장스케치 매주 스타트업계의 핫한 소식들을 전해주는 스타트업 위클리가 7월의 디데이, 그 시작을 열어주었습니다.  스타트업 위클리 조승민 대표님께서 한 달 간의 주요 이슈를 브리핑해주셨습니다. 디데이 당일(지난 7월 27일) 아침에 발표된 네이버의 매쉬코리아 투자 소식부터 미 국토안보부의 스타트업 비자 프로그램 연기 소식까지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개성 넘치는 다섯 팀의 피칭, 본격적인 7월의 디데이 현장을 소개합니다. 홈디/ 이형경 대표  가장 먼저 소개할 7월의 디데이 우승팀은 온라인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디입니다. 

    디캠프 라이프 김선우   2017.08.03 오전 9:09
  • [YC Startup Class] 9강. How to Find Product Market Fit

    강연자 - Peter Reinhardt, co-founder and CEO of Segment   **Product Market Fit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최소한의 프로토타입)은 PMF로 축약해 설명합니다.    PMF 만들기 위한 기본 전략 고객들이 지금 당장 해결하고 싶은 문제에 집중해라. 미래를 내다보고 제품을 만들지 말아라 스타트업 80%가 PMF를 만들지 못해 실패한다. PMF를 만들면 회사가 성공할 확률이 22%에서 30%대로 올라간다. (여전히 절망적이긴 하다) 시장에 맞는 제품 선정은 매우 섬세해야 한다. 시장 규모를 확신할 수 있는 방법은 일단 고객의 문제를 한번 풀어봐라. 문제가 잘 풀리면 그 다음 풀 문제가 보일 것이고 이것이

    YC Startup Class 이가윤   2017.07.14 오전 9:10
  • [GoD 4기 인터뷰] 상상 속 증강현실 기능을 실제로 구현하다, 더알파랩스 이준희 대표

    [GoD 4기 릴레이 인터뷰] 더알파랩스 이준희 대표를 만나다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식을 줄 모르는 듯합니다. ‘사용자 신체의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착용 기기’라는 그 의미처럼, 다양한 기능을 걷고, 운전하고, 말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는 많은 소비자들을 설레게 만들었는데요. 실제로 최근 5년간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빠르게 선보였고, 전세계 웨어러블 디바이스 예측 연간 생산량은 2014년 약 1,107만대에서 2018년 약 1억 1,204만대로 급증하게 됩니다. (Business Intelligence 2013, KT 경제경영연구소) 이

    디캠프 라이프 최세진   2017.07.12 오전 6:49
  • [6월 D.DAY] 현장 스케치: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할 스타트업들의 데뷔무대

    6월  D.DAY 현장스케치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여름입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의 마지막날, 디캠프에는 무더위보다도 핫한 다섯 팀이 모였습니다. 여느 때보다도 유쾌하고 시원했던 디데이 피칭세션, 시작합니다.  * 6월 D.DAY 참가기업 공고> http://dcamp.kr/challenge/views/258     모두의 셔틀/ 장지환 대표 6월 디데이 우승팀은 디캠프 GoD 2기 출신 팀인 모두의 셔틀이 차지했습니다! 장지환 대표는 모든 직장인들의 애환인 출퇴근을 해결하고자 모두의 셔틀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발표 현장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http://www.modooshuttle.com  

    디캠프 라이프 최세진   2017.07.07 오전 8:51
  • [6월 D.Day 우승팀] 모두의 셔틀 장지환 대표 발표 현장

    "출근시간만 1시간반...'지옥철' 참다 못해 창업했죠" 디캠프 6월 D.Day에서 심사위원상과 청중평가상을 모두 거머쥔 '모두의 셔틀(모셔)'의 장지환 대표는 출근에 매일 1시간 30분을 씁니다. 그는 '지옥철'과 환승 때문에 늘 고역입니다. 자가용도 힘듭니다. 차가 밀려서 제 시간에 못 맞추기 일쑤고, 유류비 주차비도 만만찮습니다. 장 대표가 출근 경로가 비슷한 사람들을 묶어서 출근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걸 핵심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게 된 건 이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6월 D.Day에서 "수요맞춤형 교통수단으로서 연매출 5000억 기업으로 크게 성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디캠프 라이프 이기창   2017.07.07 오전 8:02